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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웃바운드업체를 선택하기 앞서 꼭 따져야 할 점은?
안녕하세요! 콜센터 토탈 솔루션 킹콜입니다.
오늘은 아웃바운드업체를 선택하기에 앞서 꼭
짚어보아야 할 점들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져볼게요.
아웃바운드업체에 아웃소싱을 고려하고 있는 분이라면
오늘의 이 정보에 주목해주시길 바랍니다.
아웃바운드은 고객의 문의를 처리하는 인바운드와 달리
고객과 통화를 지속하기 어렵기 때문에 더욱 전문적인
커뮤니케이션 스킬이 요구되는 고난이도 상담이 필요한데요.
단순히 우리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일방적으로 전달하면
고객과의 통화를 이어나가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우리도 종종 아웃바운드 전화를 받으면 “죄송합니다”하고
끊어버리는데요. 즉, 개인이 필요로하는 정보를
효과적으로 전달하지 않으면 아웃바운드를 성공하기
어렵기 때문에, 아웃바운드업체를 선택하기 앞서서
가장 먼저 ‘CS상담원의 전문성’을 고려하셔야 합니다.
아웃바운드에는 ①기존 또는 잠재고객으로부터 제품이나
서비스의 영업을 이끌어내는 콜드콜 & 영업콜과
②기존 고객의 사후 만족도 확인을 통해서 기업 문제점을
개선하고 나아가 브랜드 이미지까지 제고시킬 수 있는
해피콜 & Follow up call, 마지막으로 ③전문적인
설문조사를 통해 디테일한 현상에 대한 심층적인
결과를 통계화할 수 있는 설문조사/RSVP/리서치가 있습니다.
세 가지 아웃바운드를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해서는
고객과의 소통 전략을 잘 수립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한데요.
‘소통 전략 수립’은 아웃바운드업체 선택에 앞서 두 번째로
꼭 고려해야 할 요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아웃바운드업체 선택에 앞서 또 한가지 고려할 점은 바로 ‘시간’입니다.
일반적인 콜센터 운영시간인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기존(잠재) 고객 역시 근무 중일 가능성이 높은데요.
다시 말해 커뮤니케이션을 이어가기 어려울 수 있기 때문에
고객이 여유로운 시간대에 아웃바운드를 진행하는 게
커뮤니케이션 전략상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콜센터 토탈 솔루션 킹콜은 ‘CS상담원의 전문성’, ‘소통전략 수립’,
‘시간의 유연성’을 모두 확보하고 있는 아웃소싱 업체인데요.
킹콜에는 보험사, 병원, e커머스, 체인점 본사, 렌터카 업체,
외국어 전문 CS상담원을 다수 확충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5C 소통 전략, 즉 이해하기 쉽고(Clear) 간단명료하며(Concise)
설득적이고(Convincing), 구어체적인 방식(Conversation)으로
고객의 관점에서(Customer Oriented) 소통을 진행합니다.
마지막으로 킹콜은 365일 24시간 운영하므로 기업은
고객이 가장 수신을 많이할 수 있는 시간대를 선택하여
아웃바운드 아웃소싱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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