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컨택센터IVR로 반복되는 문의는 자동 대응하자!
안녕하세요! 콜센터 토탈 솔루션 킹콜입니다.
오늘은 컨택센터IVR을 통해 반복되는 문의에 대해
자동으로 대응하는 방법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반복되는 문의를 자동으로 처리하면, 따로 상담원이
대응할 필요가 없어지므로, 상담에 소요되는 시간을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인입 콜이 몰릴 때 고객 문의를 신속히
처리함으로써 고객 만족도 역시 제고할 수 있습니다.
컨택센터IVR 또는 ARS는 쉽게 말해 자동음성
안내 메시지라고 이해하시면 됩니다.
콜센터에 전화를 걸 때, 주소나 예약 등을 자동으로
확인하거나, 개인정보 입력을 안내받기도 하죠!
컨택센터IVR을 구축하면 바로 이 자동음성 안내 기능을
곧바로 적용하여 고객에게 송출할 수 있습니다 🙂
(1) 과도하게 고객의 문의가 많이 몰리고 있거나
(2) 부서 간 전화 업무 체계가 없다고 느껴지는 경우
(3) 전화업무 효율성을 제고하고 싶은 경우
(4) 상담원 인건비가 부담이 된다고 느낄 경우
(5) 브랜드 마케팅이 필요하다고 생각될 경우
이 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바로 컨택센터IVR을
구축해야 할 때라고 할 수 있습니다!
콜센터 토탈 솔루션 킹콜에서는 고객에게
지정된 시나리오 멘트를 송출함으로써 보다 신속한
문의 대처를 가능하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킹콜의 컨택센터IVR시스템을 구축/적용하면,
음성을 N단계로 직접 구성할 수 있는데요!
관련부서 연결, 예약 및 접수, 음성위치 안내, 문자전송 등
반복되는 고객 문의에 대한 답변을 자동화하면
신속하게 인입 콜을 처리하는 게 가능해집니다.
킹콜의 컨택센터IVR은 별도의 구축비용 없이,
원하는 시나리오로 성우/기계음을 선택하여 제작 가능합니다.
관리자는 N단계를 추가/제외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받으며,
필요에 따라 실시간으로 음성 시나리오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킹콜의 컨택센터IVR을 구축하면 서비스품질 향상을 위해
통화내용이 녹음됨을 알릴 수 있는데요. 이를 통해 따로 고객에게 직접
설명하지 않더라도 합법적으로 녹취에 대한 동의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산업안전보건법에 따라 상담 중 욕설, 성희롱 등 폭언 시 상담이
제한될 수 있다는 멘트 역시 상담 전 송출할 수 있습니다.
콜센터 토탈 솔루션 킹콜의 컨택센터IVR 음성 멘트는
상황별, 업종별로 각각 특성에 맞게 제작하여 송출할 수 있습니다.
획일적으로 모든 기업에 똑같은 음성이 적용되는 게 아니라는 뜻!
각종 이슈, 공휴일, 창립일, 휴가, 천재 지변 같은 상황별 뿐만 아니라
기업, 관공서, 병원, 쇼핑몰, 학교 등 업종별로도 맞춤형으로
시나리오 제작 및 송출이 가능하다는 사실도 함께 챙겨두세요!
콜센터 토탈 솔루션 킹콜의 홈페이지에서
IVR(ARS) 음성을 미리 들어볼 수 있으니 참고하세요!
☞ 아웃바운드시스템, 모바일로 시간/장소 구애 없이 진행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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