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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화영업전문 아웃소싱을 찾고 있다면, 꼭 체크해야 할 것!
안녕하세요! 콜센터 토탈 솔루션 킹콜입니다.
오늘은 전화영업전문 아웃소싱을 찾고 있는 분들을 위해
꼭 체크해야 할 사항에 대해서 알려드릴려고 합니다.
전화영업전문 아웃소싱은 우리회사에 잘 맞는, 맞춤형 인재가
많이 배치되어 있는지, 체계적으로 교육이 진행되는지,
얼마나 효과를 확인할 수 있는지 등 따져봐야 할 게 많은데요.
구체적으로 무엇을 어떻게 진행해야 합리적인 비용으로
최대한 효과를 확인할 수 있을지 아래에서 자세히 살펴볼게요.
전화영업은 우선 기본적으로 아웃바운드에 해당하는데요.
아웃바운드는 고객의 인입 콜을 처리하는 인바운드와 달리
난이도가 있는 Customer Satisfaction에 해당한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고객의 문의를 신속, 정확하게 처리하면되는 인바운드와 다르게
아웃바운드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전달하지 않으면
고객이 상담원과의 전화를 끊어버릴 수 있기 때문입니다.
전화 연결을 지속하기 위해서는 전화영업전문 업체에
업무를 위탁하는 것이 무엇보다 우선시 돼야 합니다.
우리기업에 맞는 맞춤형 CS상담원들이 확충되어 있는지
먼저 따져보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습니다.
콜센터 토탈 솔루션 킹콜에서는 오랜 경험과 노하우를
겸비한 CS전문 상담가들이 분야별로 확충되어 있습니다.
24시간 운영 병원, 새벽배송업체, 해외 고객 대상 쇼핑몰,
보험사, e커머스, 렌터카 등 다양한 업종별 CS전문가들이
배치되어 있고, 기업의 특성에 맞춰 교육을 진행하고
전화영업 아웃바운드에 본격적으로 투입하고 있습니다.
가령, 해외 고객을 대상으로 제품 또는 서비스를 판매 중인
쇼핑몰의 전화영업이 필요할 경우에는 영어/중국어/일본어 등
외국어 전문 CS상담원들이 배치되어 교육 과정이 진행됩니다.
고객의 특성을 잘 이해하고 있는 분야별 CS전문가가
전화영업에 투입된다면 당연히 영업 성공률도 높아지겠죠?
전화영업전문 아웃소싱에서 또 한 가지 중요한 점은 메시지입니다.
메시지 관리는 사실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은데요.
일방적으로 우리회사의 메시지를 전달할 경우 앞서 말씀드린대로
고객과의 전화 연결이 지속되지 않을 확률이 높습니다.
이때는 고객이 어떤 점을 평소 문제로 느끼고 있는지를 파악하고,
우리회사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문제 해결을 위한 '솔루션'으로
제안하는 것이 바람직한 커뮤니케이션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어떤 메시지를 발신할 것인지,
어떤 인재를 어떻게 투입할지에 대해 궁금하신 분이라면
콜센터 토탈 솔루션 킹콜의 홈페이지에서 직접
맞춤형 상담을 받아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보다 합리적인 비용으로 전화영업을 진행할 수 있는
'콜쉐어링'도 있으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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